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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9.30~10.2
원종성 저
간만에 읽은 수필집이다.
월간 '에세이'의 발행자이자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인 원종성씨의 수필집.
책을 읽다보면 빨리 읽어 버리고 싶은 책과 천천히 음미하면서 아끼면서 읽고 싶은 책이 있다.
이 책은 읽는 내내 빨리 끝 장을 보고싶다는 생각이 자주들었다. 책이 나빠서도 아니고 저자의 글솜씨가 모자라서도 아니다. 집필 당시의 시대상이 반영된 글이 많아 지루했기 때문이다.또한 나와 견해가 틀린부분도 좀 있어고. 그것자체도 맛일 수 있겠지만 내 입맛에는 별로 맞지 않았다. 수필은 원래 졸린것인가. 법정스님의 '무소유'며 '물소리 바람소리'는 집필 후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언제 읽어도 느낌이 오는데 '빨간우체통'은 느낌이 부족했다.
하지만, 말하려는 대상이 분명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좋았다고 인정한다.
요즘은 모두가 수필가인 시대이다.
개인미디어인 블로그가 대중화돠고 매일매일 어마어마한 양의 에세이들이 인터넷상에 게재되고 있다.
이로 인해 수필가라는 직업도 사라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듯 하다.
원종성 저
간만에 읽은 수필집이다.
월간 '에세이'의 발행자이자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인 원종성씨의 수필집.
책을 읽다보면 빨리 읽어 버리고 싶은 책과 천천히 음미하면서 아끼면서 읽고 싶은 책이 있다.
이 책은 읽는 내내 빨리 끝 장을 보고싶다는 생각이 자주들었다. 책이 나빠서도 아니고 저자의 글솜씨가 모자라서도 아니다. 집필 당시의 시대상이 반영된 글이 많아 지루했기 때문이다.또한 나와 견해가 틀린부분도 좀 있어고. 그것자체도 맛일 수 있겠지만 내 입맛에는 별로 맞지 않았다. 수필은 원래 졸린것인가. 법정스님의 '무소유'며 '물소리 바람소리'는 집필 후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언제 읽어도 느낌이 오는데 '빨간우체통'은 느낌이 부족했다.
하지만, 말하려는 대상이 분명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좋았다고 인정한다.
요즘은 모두가 수필가인 시대이다.
개인미디어인 블로그가 대중화돠고 매일매일 어마어마한 양의 에세이들이 인터넷상에 게재되고 있다.
이로 인해 수필가라는 직업도 사라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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