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짜장이 맛있는 구리 동구릉 맛집 중화요리 전문점 유래등

2022. 8. 5. 06:56Travel Life/서울경기권

반응형

구리로 이사 온 날 저녁. 
이사날에는 짜장면이라고 구리에서 중화요리 맛집으로 유명하다는 '유래등'으로 향했습니다.
동구릉 쪽에 위치한 곳이라 교문동에서 차로 15분쯤 가야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조금 늦은 시간에 출발했는데 21:30분이 영업 종료이고 21시가 마지막 주문이니 알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 11:00 ~ 21:30 (21시 라스트오더), 연중 무료
대표메뉴
 - 유니짜장 : 7,000원
 - 삼선짬뽕: 10,000원
 - 삼선짜장 : 11,000원
 - 탕수육  소: 22,000원
주차장 : 옆에 넓게 있음

유래등 외관

유래등의 외관입니다. 빨간색 중국풍으로 되어 있어요.
동네 사람들의 지나가다 궁금해서 한번쯤은 다 가봤을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중화요리가 맛있는 집으로 알려져 있더라고요.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하여 혹시나 저녁을 못먹을까 했는데 저녁 9시 이전에 오면 주문이 가능하다고하여 입장하였습니다.

먼저 들어온 일행이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문할 메뉴는 유니짜장, 삼선짬뽕, 탕수육입니다.

유래등 내부 전경

중국 분위기나는 인테리어 입니다. 이런곳에서는 이과두주나 고량주를 마셔줘야 하는데요.
직원분들이 우리말을 잘 쓰지 못하는걸로보아 중국 동포나 화교가 운영하는곳 같습니다.

기본찬이 깔리고 맥주 한병을 주문하였습니다. 오늘은 딱 한잔만 하기로 했습니다. 아 이과두주...

탕수육입니다. 찹쌀 탕수육 같지는 않은데 바싹하면서 속을 촉촉해 맛있습니다.
초간장을 만들어 찍어먹으니 더 맛있어서 탕수육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음에도 불구하고 평소보다 좀 많이 먹었습니다. 

짜장면이 나와서 찍으며 했으나 아들이 벌써 비벼 버렸습니다. 유니짜장입니다.
유니짜장은 고기를 갈라넣어 만든 짜장이라고 하는데 어떤 지역에서는 쇠고기를 갈아 넣기도 한다네요.
저는 삼선짬뽕을 시켜 한 젓가락 얻어 먹었는데 담백하고 달짠은 조금 덜하지만 맛있습니다. 다시 먹고 싶은 그런맛.
아들과 일행도 맛있어 합니다. 약간의 향이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고수향입니다. 그리 짙지 않으므로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도 맛있어 할 것 같습니다. 유니짜장 추천합니다.

삼선짬뽕이 나왔습니다. 해산물과 채소가 뜸뿍들어가 있습니다. 거기에 매운고추(베트남고추같은)도 많이 들어가 있는데 국물맛이 얼큰하면서 시원합니다. 국물이 걷도는 맛이 아니라 재료와 어울어지는 맛입니다. 요즘 짬뽕들에 인위적으로 불맛을 내는데 그런 맛도 없어서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짬뽕과 짜장 그리고 탕수육을 열심히 먹었습니다.

삼선짬뽕 속에 들어 있는 신선한 해물들이 제맛입니다.
커다란 문어 다리도 들어 있어서 기분좋게 먹었네요.
이번 에는 기본이 되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먹었지만 다음번에는새우볶음밥, 유산슬밥,탕수어, 사천탕수육,라조육,깐풍어,깐풍육, 동파육도 도전해 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메뉴가 많네요)
그리고 참고로 소고기짬뽕, 팔진탕면,굴짬뽕 등 백탕이 있습니다. 지인이 백탕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쇠고기짬뽕 추천).

유래등 주차장

중화요리를 배불리 먹고 나왔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가 편리합니다.

#내돈내산

반응형